케이블가이

안녕하세요 케이블가이 입니다.

결혼한지 10년이 넘어가니 가전 제품이들 하나둘 고장 나기 시작하내요. 

그래서 코스트코에서 내장고 할인 행사를 진행중인, 엘지 디오스 양문형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S831W32  821L 를 구매 하였습니다. 

코스트코 정가 판매금액은 1,239,000원 이지만, 쿠폰할인 적용되어 1,119,000원 구매 했습니다. 

냉장고 결제하고 약 4일 만에 LG 설치기사가 방문하여 설치하였습니다. 

냉장고는 에너지 소비등급은 2등급 입니다. 

소비전력은 29.2kwh/월 입니다. 

냉장고 중량은 132kg 입니다. 

제조국은 중국 입니다. 


그리고 냉장고를 구매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요. 냉장고도 안전 사용 기간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 냉장고에 표기된 안전 사용 기간은 7년 입니다. #냉장고수명 #냉장고감가상


경고 문구에 안전 사용 기간을 초과하여 사용 시 사용 환경 또는 제품 노후로 인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안전 사용 기간 내에 안전 점검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냉장고 설치내부는 넓고 아주 좋아요. 또한 LG 특유 매직스페이스로 공간 활용도 매우 좋습니다. 

냉장 공간 활용도 좋고 정말로 좋네요 

또한 얼음 메이커가 냉장고 문에 달려 있어서 냉동실 또한 공간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아주 좋네요. 


하지만 이렇게 좋은 냉장고이지만 아주 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수리도 불가하므로 구매 시 가장 참조하셔야 합니다. 


단점

기본적으로 냉장고에 문이 1분 정도 열려 있게 되면, 냉장고 문을 닫아달라고 경고음을 내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S831W32 또한 문 및 홈바가 열려 있게 되어 있으면, 1분 뒤에 경고음을 내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매직스페이스의 종특인지 모르겠지만, 홈바가 열려 있으면 냉장고 경고음이 안 들려요. 그래서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수리를 요청했더니 이것은 수리가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아주 작게 문이 열려 있는 경우에는 경고음이 발생이 안된다고, 사용자가 주의하여 사용하라고 하네요. 

근데 이게 작게 열린 상태가 아니라는 것이 더 큰 문제 입니다. 아래 사진 정도가 열려 있어도 경고음이 안 들려요. 

어린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며, 또한 이러한 냉장고 문을 열고 안 닫는 것을 계속 모르고 지나가다가 시간이 경과되게 되면 냉각핀에 성애가 끼게 되며 나중에는 냉각핀(라디에이터)가 파손될 수 있으므로, 아주 큰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기의 문제점은 LG전자 서비스 센터를 통해서는 수리가 안된다고 하니 구매전 최대 단점을 확인 하시고 꼭 구매 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